4가지 반복 하여 부자 되는 법 4가지 반복 하여 부자 되는 법 - 털보윤의 돈 되는 정보통 30분전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자주 묻는 질문
 
돈 되는 정보들 / / 2023. 1. 5. 14:22

4가지 반복 하여 부자 되는 법

반응형

성공하고자 한다면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성공한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이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다.


우리가 도전이 두려운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나의 돈이 줄어드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누군가는 우리가 부끄러워해야 할 것은 실패가 아니라 실패하지 않았으면 염려해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 한 번도 실패하지 않고 성공한 일은 없습니다.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기만 하면 어떤 실패든 가치를 지닙니다.

 

누군가는 매장 10개 가진 회사가 매장 300개를 꿈꾸며 비웃고 누군가는 흥분합니다.
김승훈 회장님의 생각의 비밀이란 책을 참고함으로써 어떻게 가난한 이민자에서 5천억 원 자산자가 될 수 있었는지 그의 성공 방법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매일 100번씩 쓰고 100일간 상상하고 외쳐라.

 

무언가를 이루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이루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야 하고 결심을 하는 것에부터 시작이 됩니다. 10억을 벌고 싶다면 10억을 벌겠다고 마음을 먹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김성훈 회장님은 새로운 목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목표를 써서 액자에 걸어놓거나 포스터를 만들어서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에 걸어둔다고 합니다.

또한 목표로 적은 종이를 지갑에 넣고 다니며 글씨로 확인합니다. 내 생각을 끊임없이 자극할 만한 환경만 만들어주면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그 오래된 경험이고 목표를 끊임없이 각인시키는 방법을 통해 머릿속에서 지속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눈에 보이는 목표의 힘은 굉장히 큽니다. 그리고 아침마다 목표를 100일 동안 종이에 10번 적으면서 끊임없이 입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100일이라는 숫자가 중요한 것은 습관이 7일 차부터 몸에 배어 100일이면 완전해진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말은 힘을 가지고 있고 그 말의 힘을 증폭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글로 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100번씩 쓴다고 해서 모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 행동으로 인해서 무의식에 새기며 지속적인 동기 부여와 목표를 잃지 않고 늘 새기기 위한 행동이며 좀 더 목표에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언어를 통제하면 생각이 닫히고 행동이 통제됩니다. 반대로 언어를 열면 생각이 열리고 행동이 실현됩니다.
정말 진지하게 이 말을 되뇌고 힘들 때마다 같은 말을 반복하며 끊임없이 목표에 대해서 인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무엇을 바꾸고 계산하고 싶으면 딱 100일만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100일 동안 하시다 보면 습관이 되어 지속하기가 쉬워집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100일만 죽어라 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고 많은 성공한 분들이 이야기하기 때문입니다.

 

2. 성공한 부자들의 공통적인 습관은 독서다.

 

누군가는 또 독서 타령이야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삶에 적용할지 한 귀로 듣고 흘려버리지 여러분의 선택입니다.


토머스 콜리가 자신을 저서 부자들 습관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성공한 사람들의 88% 이상이 하루에 30분 이상 독서를 즐기는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2%만이 독서를 합니다. 장거리 비행 시에도 일반 승객들 대부분은 영화를 즐기지만 비즈니스 승객들은 일을 하거나 독서를 한다고 합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간혹 한 권의 책을 읽고 나면 두려움이 몰려올 때가 있다고 합니다. 내가 아직도 이런 걸 모르고 살았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지식 지혜 없이 살아나는 것은 너무나도 행운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합니다.


세상에는 너무 많은 고수들이 있고 그들과 함께 경쟁을 해야 합니다. 그것이 그가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이유이고 개념을 멈출 수 없는 이유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86%가 평생 교육의 힘을 믿는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26%에 그칩니다.
매일 할 일을 적는 부자는 81%인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9%로 무려 9배나 차이가 납니다.
부자들의 86%는 책을 좋아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26%에 그칩니다.


워런 버핏은 90대의 나이에도 매일 독서를 하며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어릴 때부터 독서 광이었습니다.
연매출 6천억 자산가 켈리 델리의 켈리츠 회장님도 사업 준비하면서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고 실천했다고 합니다.


그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실행 방법을 따라 하고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수백 번 다시 읽고 실패에도 따라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길이 보이기 시작했고 현재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역행자의 저자 자청은 여러 인터뷰에서 성공한 비결을 묻는 질문에 딱 두 가지 방법을 얘기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글쓰기와 책 읽기였다고 이야기하며 그것으로 인해 현재 모든 사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한 달에 한 번을 책을 읽으면 딱 1 퍼센트의 지식 증가가 이루어지지만 일 년에 열두 번씩 읽었다고 가정하면 10년 뒤에 지식이 양은 330

즉 3.3배가 됩니다. 우리의 뇌는 다양한 지식이 쌓였을 때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확률이 높은 것은 당연합니다.
르네 데카르트는 좋은 책을 읽었다는 것은 몇백 년 전에 살았던 가장 훌륭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책은 곧 부자가 되는 성공의 빅데이터입니다.

 

 

3. 여섯 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세상을 지배한다

 

몇 년 전부터 미라클 모닝에 관련한 자기 개발사가 인기를 얻으며 새벽 기상을 실천한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루틴의 새벽 기상은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월트 디즈니 회장, 하우트 쇼트 스타벅스 회장, 제너럴 모터스 ceo 데니얼 에커슨, 티모시 팀쿡 애플 ceo 모두 4시 반에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처럼 세계 최고 부자들은 새벽 기상을 실천합니다.


세상을 6시로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지배합니다. 하루에는 두 번의 6시가 있습니다. 아침 6시 저녁 6시 해가 떠오를 때 일어나라고 하는 사람들은 하루가 해 아래 집에 들어갈 때 장엄한 기운을 결코 배울 수 없습니다.
성공하고자 하고 건강하고자 한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 해를 맞이하고 해와 함께 하루를 시작해야 합니다.

 

4. 얻고 싶다면 주어라.

 

여러분들께서 무언가를 얻으시려고 한다면 내가 가진 것 중에 무엇이든 그 가치를 대신할 것을 내놓을 줄 알아야 합니다. 공부를 하고 싶다면 지금과 잠을 포기해야 하고 사업에 성공하고 싶다면 신용이 좋아야 하고 지도자가 되고 싶다면 비난을 감수해야 하며 유명인이 되고 싶은 사생활을 포기해야 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고 성공을 하고 싶다면 당연하지만 나의 시간 열정을 쏟아야 합니다.


인간에게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아무런 대가도 바라지 않고 남을 돕는 사람 giver

2) 자신의 해결을 우선시하고 자신을 준 것보다 더 많이 받길 바라는 사람 taker

3) 내가 받는 만큼 돌려주는 사람 metcher입니다.


이 중 성공 사례의 최고 꼭대기에는 누가 있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만을 중시하는 taker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것은 아니었습니다. 아무런 대가를 바르지 않고 남들을 위해 헌신을 하며 자신의 일부로 타인의 익 전체에 이익을 우선시하는 giver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간관계의 접근 방식에 있었습니다.


giver로부터 도움을 받은 사람들은 이후 giver에게 받은 도움을 되돌려 주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아무것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면 결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쉬운 길에는 사람이 많고 지름길은 막다른 길로 변합니다. 그래서 세상에는 쉬운 길도 지름길도 없습니다.


우리는 미래를 알 수 있는 능력은 없으나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은 있습니다.
현재 나라는 존재는 그동안 내가 생각해 오고 보내온 시간에 결과물입니다.

지금 여러분들께서 생각을 바꾸면 나도 바뀌고 미래로 바뀝니다. 자신을 믿지 않는 사람 자신의 목소리를 신뢰하지 않은 사람이 성공하는 경우는 절대로 없고 성공한 삶과 성공하지 않은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자신이 해낼 수 있다는 자신에 대한 믿음입니다. 우리는 나 자신을 바뀔 수 있다고 믿을 때 비로소 바뀔 수 있으며 아끼고 싶다고 마음을 먹은 순간부터 변화는 이미 시작된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