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관리 방법 탈모 관리 방법 - 털보윤의 돈 되는 정보통 30분전
 
정부지원금
 
신청하기
 
자주 묻는 질문
 
돈 되는 정보들 / / 2022. 12. 19. 15:54

탈모 관리 방법

반응형

 

a1

 

탈모 증상 때문에 고생 중인데 기본이면서도 효과 좋은 탈모관리 방법 공유드립니다.


탈모 원인으로는 유전력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한다고 하는데요. 남성형 탈모증 환자들은 이마 양쪽이 M자 모양으로 넓어지는 특징이 있다고 하네요. 또 정수리 부근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머리숱이 전반적으로 줄어드는 현상도 나타난다고 하고요. 여성형 탈모증 환자들은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들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초기 증상 때 병원 치료를 시작하면 약물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모발 건강에 신경 쓰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원래 머리숱이 많아서 걱정 없이 살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빠지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휑해져서 고민입니다. 거울 볼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와요. 좋다는 샴푸며 영양제 써봐도 별 소용이 없네요. 그나마 다행인 건 아직까지는 겉으로 티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는 건데 이러다가 갑자기 확 진행될까 봐 겁나네요. 더 심해지기 전에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에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괜찮은 정보를 발견했어요. 우선 제가 알아본 내용 간단하게 정리해드릴게요. 참고하셔서 여러분도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1. 충분한 수면 취하기

수면 부족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잠을 제대로 못 자면 신체 리듬이 깨지고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고 해요. 따라서 하루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규칙적인 운동하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뇌세포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단,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가벼운 유산소 운동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3. 금연/금주하기


담배속 니코틴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탈모를 유발한다고 해요. 술 역시 마찬가지고요. 담배랑 술 둘 다 끊으면 좋겠지만 어렵다면 하나라도 먼저 끊는 게 좋겠죠?


4. 올바른 식습관 갖기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식품 섭취는 가급적 자제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게 좋다고 해요. 콩이나 두부, 생선, 견과류 등 고단백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모근과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데 이때 모공이 막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5. 청결 유지하기


두피에 쌓인 각질이나 비듬, 먼지 등 이물질은 모낭을 막아 탈모를 악화시키는 주범이라고 해요. 따라서 외출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잦은 샴푸는 오히려 두피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고요.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는 게 좋다고 합니다.

 

a2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